패밀리 메뉴

브라우저 확대 설정 변경



본문 영역

알림판 영역

오늘의 혈액보유량

2019.06.20 (단위:일수)

O

4.2

A

5.9

B

7.2

AB

5.7

SNS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페이스북

더보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네이버블로그

레드스토리혈액관리본부 공식블로그
블로그이웃으로 추가 더보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YouTube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YouTube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유튜브

자막보기

영상자막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총무팀장 최인규입니다.
저는 혈액사업 관련된 직원 신규채용 인사발령 등 각종 인사관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혈액관리본부는 각 지역에 15개의 혈액원과 3개의 혈액검사센터, 혈액수혈연구원, 혈장분획센터 총 20개의 산하기관들을 대표해 각종 정책을 수립하고 소속기관에 전달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돕는 기관입니다.
혈액원은 현장에서 직접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자로부터 헌혈 받은 소중한 혈액을 성분별로 분류해서 혈액원 관할 병원에 직접 공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헌혈의 집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고 헌혈버스를 이용해 학교, 관공서, 기업체 등 현장을 방문하여 헌혈을 실시하는 기관입니다.
혈액원은 전문적인 분야의 직원들이 필요합니다. 헌혈자로부터 헌혈을 받는 간호사와 소중한 혈액을 분리하고 검사하는 임상병리사 그리고 혈액의 안전성을 책임지는 의사 등 전문직을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간호사는 혈액원으로 배치되어 헌혈자로부터 헌혈을 받는 업무를 주로 하며, 임상병리사는 혈액원이나 검사센터에 배치되어 혈액을 수혈자에게 적합한 성분별로 분리하는 제제업무를 하거나 제제한 혈액을 적정한 환경에 보관했다가 병원에 공급하는 업무 또는 헌혈자의 검체를 혈액검사장비를 이용해서 수혈감염, 수혈적합여부를 선별하는 검사업무를 주로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종별 필수 면허증을 소지해야합니다. 간호사는 간호사 면허증, 임상병리사는 임상병리사 면허증을 소지해야 하고 그 외 자기계발 사항으로 인정되는 부분으로는 외국어 성적, 컴퓨터 관련 자격증, 적십자 관련 자격증, 헌혈경험과 공고에 명시된 직무관련 경력을 갖고 있다면 서류전형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기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직무관련 경험을 녹여서 작성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 전에 혈액관리본부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혈액관리본부와 혈액원이 하는 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는 것을 조언드리며 대한적십자사가 생명 존중과 약자를 사랑하는 인도주의 정신에 근거해 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을 명확히 인지하고, 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을 명확히 인지하고 준비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자기계발 관련 자격증, 자기소개서 등의 면접 준비 방법을 바탕으로 혈액관리본부 입사를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