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64건
페이지 1/7
헌혈 봉사시간을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VMS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에서 헌혈 봉사시간을 인증한 후 1365 자원봉사포털로 봉사시간 연계를 해야 합니다.
헌혈 후 봉사시간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 홈페이지에서 헌혈실적조회를 위한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합니다.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홈페이지 : https://www.vms.or.kr/
헌혈을 하면 헌혈종류에 상관없이 1회당 4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정기준 시행계획에 따라 2010년 7월 1일 이후 헌혈만 봉사시간이 인정됩니다.
※ 2010년 7월 1일 이전 헌혈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아이디 찾기]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및 레드커넥트 회원 아이디를 찾기 원하시는 경우 로그인 화면 하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찾기]를 선택하신 후 회원정보 입력을 통해 일부 마스킹 처리된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는 본인인증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재발급]
회원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로그인 화면 하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하신 후 본인인증 후 직접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헌혈앱 레드커넥트를 이용하시면 이메일을 통한 임시비밀번호 발급도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하시면 처리됩니다.
개명을 하신 경우 혈액정보관리시스템(BIMS)에 기록된 개명 전 헌혈기록과 홈페이지 가입정보를 함께 수정하여야 성명이 변경됩니다. 가까운 헌혈의 집을 방문하시어 헌혈정보 수정을 신청해 주시면 확인 후 혈액정보관리시스템상의 정보를 수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 지참서류 :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홈페이지 회원정보 중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정보는 회원가입 시 통신사에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가 연계된 것이기 때문에 회원탈퇴 후 재가입해야 합니다.
헌혈기록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헌혈자 인증이 된 상태에서 [마이페이지] - [헌혈내역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유기간에 따라 헌혈 기록은 10년 이내의 정보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헌혈 후 검사결과는 본인인증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헌혈기록은 헌혈앱 '레드커넥트'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결과는 민감정보이므로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는 보안이 우려되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을 이용한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헌혈앱 '레드커넥트'에서도 검사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레드커넥트'에서는 휴대폰에 저장된 바이오인증 정보를 등록해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인식 등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 후 검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헌혈횟수에 대한 오류 원인으로는 전자문진 시행 이전에 헌혈자들이 기록한 ‘헌혈기록카드’의 판독 오류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기록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현재는 혈액관리정보시스템(BIMS) 운영, 헌혈자의 신분증 확인 등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주소 등으로 여러 번의 확인단계를 거쳐 자료를 입력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가 많이 보완되었습니다.
현재, 누락된 헌혈횟수가 있으시면 가까운 혈액원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분헌혈이란?
혈액은 크게 액체성분(혈장)과 세포성분(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으로 구성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헌혈은 이런 혈액성분의 전체, 즉 전혈(全血, whole blood)을 헌혈하는 것입니다.
성분헌혈은 성분채혈기를 이용하여 적혈구, 혈소판, 혈장, 또는 백혈구 성분만을 선택적으로 채혈하고 나머지 혈액 성분은 다시 헌혈자에게 되돌려 주는 헌혈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혈장성분헌혈이라고 하면 헌혈자로부터 혈장만을 취하고 나머지 성분, 즉 세포 성분은 다시 헌혈자의 체내로 되돌려주는 것입니다. 전혈헌혈과는 달리 헌혈과정 중에 혈액의 구성성분을 분리하여야 하기 때문에 성분채혈기라는 특수한 장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 성분헌혈은 어떻게 하나요?
성분채혈기를 이용하여 헌혈자로부터 우선 전혈을 채혈하여 성분채혈기 내에서 전혈이 각각의 구성성분으로 분리되고 이중 얻고자 하는 성분만 채집백에 옮겨지고 나머지 부분은 헌혈자에게 재주입 되며 이러한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전혈헌혈 보다는 헌혈하는 데에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혈장성분헌혈 : 30-40분, 혈소판성분헌혈 및 혈소판혈장성분헌혈: 60-90분).